본문 바로가기
설교

설교 :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 박영호 목사

by 나를단련 2020. 3. 12.

2019. 12. 15. 주일오전예배

사도행전 3장 1절 - 4장 4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박영호 목사

 

오후 3시에 배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기도를 하러 갑니다.

그때 성전 문앞에 앉아있는 나면서부터 걷지 못하는 구걸하는 자에게 베드로와 요한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일어나서 걷게한 이야기 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믿음으로 예수님이 그 걷지 못하는 사람을 살리셨습니다. 하나님이 죽은자 가운데서 예수를 살리셨습니다. 이를 믿는 여러분도 완전이 낫고 살것입니다.' 하는 설교를 베드로가 했습니다. 그 설교로 이스라엘 사람들 5천명 이상이 믿게 되었습니다. 

 

성도의 가장 중요한 습관은 기도하는 습관 입니다.

성공을 위해서도 습관이 있어야 합니다.

배드로와 요한은 매일 오후 3시에 기도하러 가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이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말씀과 기도의 습관 중요합니다. 골방에 들어가 기도하는 습관을 꼭 가져야 합니다.

이것은 비올때 우산을 준비해 놓은 것과 같습니다.

 

1000억짜리 강의라는 동영상이 있습니다.

내용은 어느 대기업 성공한 CEO가 대학교에서 강의를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 강의를 듣기 위해서 모여들었지요. "1,000억. 제 전 재산은 천억이 넘습니다." 하며 말을 시작했습니다. "지금부터 천억을 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람들은 관심있게 귀를 기울였습니다.

 

첫번째 0은 명예입니다. 두번째 0은 지위입니다. 세번째 0은 돈입니다.

이것은 인생에 필요한 것입니다.

맨 앞에 1은 건강과 가족입니다.

만약 1을 지우면 어떻게 될까요? 0이 됩니다.

지위, 명예, 돈이 중요하지만 건강과 가족이 없으면 실패한 인생이 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성공하는 글귀 중에는 이런 이야기도 있습니다.

밥을 75%만 먹고, 11시 이전 자고 6시 이전 일어나라, 매일 운동하라.

모두 좋은 이야기 입니다.

 

여러 성공의 이야기들이 있지만 우리중에 영원히 살아야 할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영혼을 사모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드로는 예수님을 힘입어 날때부터 일어나지 못하는 사람을 말 한마디로 일으켰습니다. 사람들이 베드로를 주목해서 볼때 베드로는 이것은 자신의 능력이 아니라 예수님의 능력이라고 말힙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는 자신을 드러내는 가짜들이 너무 많습니다.

사람들은 총독 빌라도가 죄가 없다고 결정한 예수님을 죽였습니다. 그것이 인간의 죄성입니다. 그 사람들은 유대의 권세자들에게 돈을 받았습니다. 이것이 돈의 위력입니다. 역사적으로도 개인의 사욕, 탐욕, 자존심 등이 어울어져서 하는 최고의 일이 죄를 짓는 것이었습니다.

 

지금도 전쟁이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세상입니다. 우리 인간의 죄성을 누구도 다스릴 수 없습니다. 그런 죄성으로 예수를 십자가에 죽인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 예수를 살리셨습니다. 그 예수님이 이 사람을 고치신 것입니다. 믿음을 통해 우리를 완전히 낫게 하시며 그 결과로 영광을 받으십니다.

 

죄는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으며 예수님은 그런 모든 죄를 담당하여 십자가에 죽으셨습니다. 십자가는 하나님의 예언의 성취입니다. 만물을 회복하실 때 까지 예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의 오른쪽에 앉아계십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종이십니다. 만일 우리가 예수님과 연결이 되면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의 복을 받습니다.

 

우리는 온 세계를 품고 열방의 주님을 찬송할 수 있는 기도를 해야 합니다. 이 세상이 그리스도인을 통해 복을 받습니다. 지금 우리가 사는 세상에는 기쁜 소식이 없습니다. 예수님만이 기쁜 소식입니다. 예수님 이야기는 누구도 괴롭히거나 차별하지 않습니다.

 

이런 이유로 우리가 성탄절을 맞아 마음을 담아 찬송할 수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권세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복음을 싫어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 안에 구원이 있습니다. 복음은 이해가 아니라 선포입니다.

 

예수를 믿으면 구원을 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