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교

설교 :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 이성민 목사

by 나를단련 2021. 6. 13.

설교 :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 이성민 목사
에베소서 5:2

에베소서 5장
2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 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희생제물로 하나님께 드리셨느니라 


찬양예배를 통해 많은 노래도 알고, 하나님께 찬양으로 영광을 올립니다.

예수님께서 사랑 가운데서 행하신것 같이 우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해야 합니다. 십자가를 생각해 보면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우리가 그 사랑을 이웃들과 나누어야 합니다.

어떻게 사랑해야 할까요?

예수님은 자신을 버리고 재물로 하나님께 희생 제물로 드렸습니다. 이것이 예수님이 보여주신 사랑입니다. 자기 자신을 버린 예수님, 당신을 바치신 예수님 입니다. 이와같이 우리도 자신을 희생하여 사랑을 나누어야 합니다.

1 그러므로 사랑을 받는 자녀 같이 너희는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고 2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 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희생제물로 하나님께 드리셨느니라 

하나님도 사랑하고 예수님도 사랑하는데 우리도 사랑을 나누어야 합니다.

4장
25 그런즉 거짓을 버리고 각각 그 이웃과 더불어 참된 것을 말하라 이는 우리가 서로 지체가 됨이라 26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27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 28 도둑질하는 자는 다시 도둑질하지 말고 돌이켜 가난한 자에게 구제할 수 있도록 자기 손으로 수고하여 선한 일을 하라 29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 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 30 하나님의 성령을 근심하게 하지 말라 그 안에서 너희가 구원의 날까지 인치심을 받았느니라 31 너희는 모든 악독과 노함과 분냄과 떠드는 것과 비방하는 것을 모든 악의와 함께 버리고 32 서로 친절하게 하며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과 같이 하라 


이것이 사랑 가운데서 행하길 바라면서 하나님을 본받아 살기를 바라는 이야기 입니다.

이 사랑을 행하기 위해서는 두가지가 필요합니다.

첫째는 절제 입니다. 자신을 절제하지 못하면 행할 수가 없습니다.
다른 하나는 행동력, 실행력이 필요합니다. 성경에서는 순종이라고 합니다.

이 절제와 순종이 없으면 사랑을 나누기가 불가능 합니다.

그것이 있는 공동체는 하나님이 기뻐 받으시는 향기로운 제물이 됩니다. 헌신과 자기 희생이 없으면 교회는 세워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받은 것을 나누어주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종교 입니다. 하나님을 본받으며 사랑을 실행하는 사람들이 그리스도 입니다.

이것을 실행하면 기쁨이 있습니다. 사랑은 나눌수록 더 커집니다. 받는 사람과 주는 사람이 모두 행복합니다. 나눌수록 커집니다. 사랑도 노력해야 합니다. 서로가 도와야 합니다. 그런 공동체가 건강해 집니다.

댓글